카카오톡 상담 ID : Gcentre, Tel : 070 7010 3153, 이메일 : info@Gcentre.net
자기소개서는 일단 워드파일에서 작성한 후에 붙여넣기를 할 수 있으니 여러번의 수정을 거쳐 최종본을 입력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대학에 글로써 본인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이며, 또한 본인의 생각이 잘 정돈 되고 영어능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학교에서 판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럼 먼저 무엇에 대해 써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질문
1. 왜 지원하는지? 본인의 꿈과 전공과목, 지원하는 대학, 그리고 고등교육에 대한 흥미 또는 이유를 써야합니다.
2. 무엇이 본인을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이 지원하는 전공이나 대학에 관련된 기술이나 능력, 경험, 업적 등 해당되는 사항에 대해 글을 써야 합니다.
위의 해당하는 학생은 영국이나 EU 학생들을 위한 참고사항이기 때문에 비슷한 경험이나 경력이 있다면 참고사항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특별활동, 동아리, 모임 등: 스포츠, 음악 등의 활동으로 본인의 실력이나 무엇이 어떻게 향상되었는지.
- 일 했던 경험이나 봉사활동: 파트타임으로 일한 경험이나 사회봉사활동 등의 경험을 통하여 본인이 어떠한 어려움을 극복하였고 무엇을 얻었는지.
- 과학, 공학, 수학에 관련된 공인인증시험.
- 대학교 수업을 여름 계절학기로 들은 적이 있거나 세미나, 설명회 등의 전공과 관련되어 능동적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지.
유학생들은 자기소개서에 위에 적혀있는 문항들을 포함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1. 왜 영국에서 공부를 하고 싶은지?
2. 본인의 영어실력과 어떤 영어능력시험을 보았는지?
3. 왜 국내에서 교육을 받지않고 유학생으로 공부를 하고 싶은지?
다시 정리해서 말하자면 가장 처음의 기본질문 2가지와 방금의 3가지 질문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지켜야 할 것은 1,000자 이상 4,000자 미만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다 작성된 글을 해당 입력란에 붙여넣고 미리보기를 누르면 본인이 작성한 글의 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은 쓰는 것은 단 한번으로 끝낼 수 없기 때문에 주변의 지인들의 도움과 충분한 수정을 통해 완성하면 됩니다.
이제 거의 대학원서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는데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
Picture from UCAS website <www.uc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