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플랏 쉐어
가격이나 생활면에서나 가장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숙소 형태로서 일반 주택이나 플랏(연립 주택)에 몇 명이 함께 사는 것입니다,
물론 식사는 각자 알아서 해결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집 주방에는 기본적인 조리기구와 그릇들이 마련되어 있어 새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방은 일반적으로 Single Room 과 Double Room 그리고, Twin Room 으로 나뉘는데 Single Room 은 말 그대로 혼자 쓰는 조그마한 방으로 조금 비싼 것이 흠이지요,
그리고 가장 많은 학생들이 가격 때문에 Double Room을 택하지요 그래서 집을 구하는 광고란을 보면 룸메이트를 구하는 광고도 많습니다.
친한 친구 사이라면 별 무리가 없겠지만 간혹 영어향상을 위해 무리하게 외국인 룸메이트랑 살다가 맘고생(?) 많이 하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Twin Room 은 2개의 Single 침대로 두 사람이 사용하는 형태로 더블룸이랑 거의 비슷합니다. 룸을 쉐어해서 화장실, 부엌, 거실, 욕실 등은 함께 쓰면서 식사만 본인이 직접 해결하면 됩니다.
몰타 어학연수 문의
070 7136 5005
2. 기숙사
몰타의 경우 대부분의 영어학교들이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기숙사에서의 식사는 직접 요리해 먹거나(따로 공동주방이 있는 경우) 아침/저녁이 제공되는 형태로 나눠집니다.
한국식으로 하자면 콘도 같은 것을 기숙사로 대여해주는 것입니다.
몰타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학교기숙사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장기체류하는 학생들의 경우는 기숙사 생활 후 플랏으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3. 홈스테이
홈스테이란 말 그대로 몰타인 가정과 함께 생활하는 것인데 몰타가정으로 배정이 됩니다.
몰타인들은 다른 유럽인들보다는 더 가정적이며, 온전한 가족의 형태를 유지하는 편입니다.
홈스테이의 종류는 아래와 같은데 주로 Half Board인 경우가 많으며 지방은 점심샌드위치도 제공하고 몰타는 제공하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B&B – 아침 식사만 제공
Half Board – 아침/저녁 식사 포함
Full Board – 1일 3식 제공 (점심은 보통 샌드위치 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