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지역별 추천학교 - 남서부잉글랜드편
남서부 잉글랜드는 데본지방, 콘월지방을 말합니다.
우리나라같으면 제주도같이 아름다운 콘월지방에는 아쉽게도 영어학교가 없습니다.
하지만 콘월과 버금가는 아름다운 경관과
영국적이고 아기자기한 환경을 갖춘 데본지방에 우수한 영어학교들이 있습니다.
데본지방에는 토키, 페잉턴, 플리머스, 토트니스, 브릭섬등의 많은 아름다운 도시들이 있는데요
특히 이곳의 해변도시들은 영국의 유명한 여름휴가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내륙은 내륙대로 해변은 해변대로 정말 아름다운 이곳에는 그림엽서에 나올만한 빌리지들이 여기저기 숨어있기도 합니다.
또한 영국에서 런던을 제외한 지방중 집값이 가장 높은 지역에 속합니다. 부유한 지방이죠.
미스 마플이 나오는 아가사 크리스티의 추리극 드라마들을 본적이 있으신가요? 데본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거기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아가사 크리스티가 이곳출신이다보니 대부분의 드라마드이 이곳에서 제작됐지요.
남서부 잉글랜드는 한국학생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아닙니다.
런던과의 거리가 멀고 학비가 높은 학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한인비율이 연중 적고, 수업의 질이 높으며 유럽학생이 많습니다.
또한 생활비가 저렴하기에 학비가 다소 높다하더라도 숙소비에서 마이너스 되는 부분이 많기에
결과적으로 비숫한 비용으로 연수를 하게 되지요, 물론 수업의 질은 대도시에 비해 더 좋겠죠^^
자 남서부의 인기학교들을 알아볼까요?
Kaplan Torquay
우수한 시설, 전문적이고 친절한 환경, 활기찬 소셜 프로그램, 좋은 홈스테이등등 영어학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점이 알차게 갖추어져 있는 학교입니다.
사실 카플란 센터들은 영국적이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토키센터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사라졌습니다.
특히 이 학교는 효과적인 장기코스로 인해서 성과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장기코스 일반과정도 20교시 일반영어수업외에 7가지 Structured Study 가 추가되는 형태라 지루하지 않게 수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수한 학습시설, 넓은 정원의 교제공간
*효과적인 장기코스
*질좋은 홈스테이
*활기찬 소셜프로그램
*한국인비율: 10-20%
TIS
카플란 Torquay와 마주하여 위치한 이 학교는 카플란에 버금가는 질을 갖춘 상위권의 학교입니다.
두 학교가 무척 비슷하지만 하나는 커다란 그룹학교이고, TIS 는 토키에만 위치한 순수독립학교입니다.
TIS는 아주 세분화된 장기과정이 마련되어 있어서 각자의 예산이나 연수 목적등에 맞춰 코스를 결정하기 쉬운 학교입니다.
또한 각종 시험반이 잘 운영되기에 결과면에서도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유럽학생들이 대다수를
이루며 동양학생이 적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영어학교만이 조인할수 있는 IALC 맴버쉽의 회원교입니다.
LAL Torbay
토키, 브릭섬, 페잉턴이라는 세개의 타운을 합쳐서 '토베이'라고 부릅니다.
이 세 지역은 완전히 가까이 위치하고있고요, 이 학교는 페잉턴에 위치합니다.
남서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데요, 겨울시즌에는 100-300명 (변동이 많음), 여름시즌에는 매우 인원이 많습니다.
인원에 변동이 많은 이유는, 이 학교가 독일계의 학교이다보니 독일의 단기 단체 학생들이 자주 왔다가기
때문입니다. 바닷가가 보이는 높은 언덕에 위치한 시설좋은 학교 기숙사가 있으며 비용 또한 경제적입니다.
학교는 학생들이 왔다갔다하는 부분만 극복하면 만족하실만한 학교입니다. 친절하고 서비스의 질이 좋으며 교육수준도
안정적입니다.
바닷가가 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비용이 비교적 경제적이고 시설이 좋은 기숙사배정이 가능한 점도 특징입니다.
이 기숙사는 정말 비용대비 최고예요!
*전통있는 남서부잉글랜드 명문학교
*수년 내지 수십년간 이 학교에서 일해온 교직원들
*깨끗하고 여유로운 학교내부, 넓고 아름다운 정원
*질좋은 홈스테이 배정및 기숙사
*한국인비율 : 평균 5-10%
남서부에 대한 소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녀온 학생들의 만족도는 최고인만큼 조용하고 특별한 영국연수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G센터 스튜디오로 문의주세요^^